컴퓨터 본체는 해체하여 내부에 어떤 부품들이 있는지 알아볼께요.
컴퓨터 하드웨어는 메인보드, CPU(중앙처리장치), VGA(그래픽카드), RAM(주기억장치), HDD(보조기억장치), 파워서플라이(전원장치)로 구성되어 있어요.
그리고 CD-ROM, 키보드, 마우스 등 주변장치를 이용하여 컴퓨터의 입출력을 도와주고 있지요.
그런 장치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.
메인보드는 각 장치들로 데이터를 전달하거나 전원을 전달하는 역활을 합니다.
중앙처리 장치 (CPU : Central Processing Unit) 으로 메모리에서 받은 데이터를 처리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.
그래픽카드 (VGA : Graphics Card)는 디스플레이 장치 즉 모니터로 이미지, 영상 데이터를 출력하는 장치입니다.
주기억장치 (RAM : Random Access Memory)는 읽고 쓰기가 가능한 주기억 장치로, 반도체 회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휘발성 메모리로 컴퓨터를 끄면 데이터가 모두 사라집니다.
보조기억장치 (HDD : Hard disk drive)는 비휘발성 메모리로 컴퓨터를 사용할 때 필요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역활을 합니다.
전원공급장치 (Power supply)는 컴퓨터가 구동되도록 각 장치들에 필요한 전력을 공급해주는 역활을 합니다.
컴퓨터 케이스 (Computer Case)는 주요 부품들을 놓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. 일반적으로는 모니터와 분리되어 있는데, 최근에는 모니터 일체형 케이스도 나오고 있습니다.
재밌게 봐주세요.